웅댕이의생활

[어도비CS6포토샵]영화 관상 합성하기!(수양대군*문종) 초보자가능!! 본문

디자인/포토샵

[어도비CS6포토샵]영화 관상 합성하기!(수양대군*문종) 초보자가능!!

김ㄱ미웅 2018. 7. 13. 16:39

안녕하세요!! 웅댕이입니다.

제가 요새 배우고 있는 포토샵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.

제가 GTQ포토샵1급 자격증을 딴지가 벌써 2..달 

정말 시간빠릅니다.


물론 이 글은 시험에 관련된 글이 아닙니다^^

제가 취미로 다루고 있는 합성에 관한 글입니다.

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!

(물론 저도 아직까진 초보...)



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! ㅎㅎㅎ~



Let's Go!!


일단 사진부터 먼저 보시죠!

전 [영화 관상]에서 가장 핵심적인 인물들로만 합성을 했습니다^^

저도 잘은 못합니다.

도전은 언제나 해봐야죠~

지금 도전!























수양대군이죠~ 이정재씨가 이 역할을 해주셨는데, 아주 정말 소화를 잘 하더라구요.

조선의 역사를 뒤바꾼 인물 중 하나입니다.

자신의 조카 단종을 퇴위시키고 역모를 꿈꿨구, 실제로도 그가 이뤄낸 쿠데타로 인해서

지금의 실제 조선의 역사 [세조]왕이 됩니다.




이 부분에서 정말 리얼하게 소화를 잘해주시더라구요.. 연기를..

정말 호랑이같구 세조의 명성에 걸맞게 카리스마있는 연기가 너무 멋있었습니다.



영화 내에서 조선의 왕중 [문종]입니다.

실제 역사로도 왕위에 오르자말자 너무나 몸이 쇠약해서 병들어서

왕위기간이 짧았다고 하죠?


+

+

+

+

+

+

+

+

+

+

+






해상도는 기본으로 설정하시면됩니다.

1920 x 1080 !



하나씩 열어서 확인해봅니다.

그리고 나서 Ctrl + A(전체선택) 후


Ctrl + C(복사)를 한 후


원래 흰바탕의 화면으로 돌아간 후


Ctrl + V를 해주시면 됩니다.

(일단 사진을 전부 다 불러옵니다.)



다음에~ 불러온 사진을 화살표 모양을 눌러줍니다.

Ctrl + T를 눌러줍니다.

(크기 조절)


그리구 난 후에 Ctrl + T를 동시에 눌러줍니다.

(Shift키를 같이 눌러서 크게 알맞게 벌려줍니다.)


**중요한 것은 사진이 깨질 수 있기 때문에, 알맞게 키워주는게 중요합니다.



전 이런식으루 해보았습니다.

중요한 것은!

위치는 개인의 취향이나 선호도에 따라서 조절해주셔야 되요~

제껀 그냥 어디서나 제가 한 것 뿐입니다 ㅎㅎㅎ

클리핑 마스크 후

그라데이션 기능을 사용해볼겁니다.



클리핑 마스클 꼭 씌웁니다!!

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.

여기서 포기하시면 안되요!

+

+

+

+

+

+

+

+






포토샵 우측 하단 끝을 보세요~

(바탕화면 시계 쪽 말구요 ㅎㅎㅎ..)

보시면은 위에 보이시는 카메라처럼 생긴 카메라를 클릭하시면 됩니다.

본인이 원하시는 사진에 말이죠.

위 사진 우측 위에 보시면, 수양대군이 칼을 들고 있는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저는 저런 방향으로 클리핑사진을 씌웠습니다^^











중간에 제가 클릭한 부분을 보시면 그라데이션 버튼이 있습니다.


+

+

+




그라데이션 버튼은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~



보이시는대로 3장의 모든 사진에 클리핑사진을 씌웠습니다.

그리고 나서 좌측 우측이 관련된 클립이 작게나마 눈에 보이실겁니다.

우측 상단 클립이 확인되셨으면 잘 씌워진겁니다.

그리구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꾸미시면됩니다!



짠~!!



Comments